PDF문서를 JPG로 변환하는 것은 Acrobat만 있으면 쉽게 가능하다. 그런데 문제는, JPG로 변환된 이미지들이 그렇게 퀄리티가 좋지 못하다. 저장옵션에서 DPI를 아무리 올리거나 해도, 맥의 ‘미리보기’앱에서 변환한 이미지보다 좋지 못하다. 그런데 문제는 ‘미리보기’에서는 단축키도 지원이 안되고 PDF 페이지들을 하나하나 이미지로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래의 이미지들은 미리보기 프로그램과 어크로벳 프로그램에서 각각 기본설정으로 변환해서 포토샵에서 해상도만 72dpi로 바꾼 이미지다. 기본설정은 150DPI로 변환되며, 이미지를 클릭해서 보다 큰 이미지로 보면 텍스트들이 어크로벳에서 변환된 이미지는 깨지는 반면, 미리보기에서 변환한 이미지는 보다 자연스럽게 변환된 것을 볼 수 있다.

미리보기 앱으로 변환한 이미지

미리보기 앱으로 변환한 이미지

어크로벳으로 변환한 이미지

어크로벳으로 변환한 이미지

이런 이유로 미리보기에서 PDF문서를 JPG로 변환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래서 맥의 Automator를 사용해서 PDF문서 전체를 쉽게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맥에서 Automator를 실행해서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스크린샷 2015-11-06 13.52.29

왼쪽의 동작 메뉴에서, ‘PDF > PDF페이지를 이미지로 렌더링’을 더블클릭하고, 다음으로 ‘파일 및 폴더 > Finder 항목 이동’을 더블클릭한다. 오른쪽의 작업창에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면 된다.

스크린샷 2015-11-06 13.55.33

상단에서 해상도 등을 조절해주고 대상에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 폴더를 선택해주면, 해야할 작업은 모두 끝이 난다.

맨 상단의 ‘응용프로그램이 파일 및 폴더를 입력으로 받습니다’ 란에 변환이 필요한 PDF 파일를 떨어뜨린 후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폴더에 각각 시퀀스번호가 매겨져서 JPG 이미지가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흐름을 화일로 저장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좀 더 쉽게 이용할 수도 있다.


[다운로드] PDF to JPG Automator 화일 다운받기